센터장 인사말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를 아끼시고 사랑하시는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의 센터장으로서 교육은 인생의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직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는 민․관의 중간지원기구로서 교량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동체활동, 지역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분야별 실행을 여러분과 함께 알고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 세대가 도로를 만들면, 다음 세대가 그 위를 지나간다.”는 중국의 속담이 있습니다. 비록 남들이 나를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포천과 공동체의 복지 향상을 위한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것이 참다운 삶이요, 우리가 태어난 지역을 지키고 가꾸어가는 아름답고 지혜로운 삶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포천의 훌륭한 리더입니다.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계시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 합니다.

행복한 가정은 세 가지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첫째는 밥 짓는 소리, 즉 요리하는 소리입니다. 둘째는 웃음소리입니다. 가족들이 웃으니 행복할 수밖에요. 셋째는 책 읽는 소리입니다. 이처럼 집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행복 여부를 판단할 수 있듯이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 안팎의 소리, 즉 여러분의 활동이 지역을 살리고 공동체지원센터도 함께 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잃지 마시고 항상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하시길 빕니다.

포천시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

이 수 인